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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사모신정기(高師母神政記) 가로쓰기판
고사모신정기 가로쓰기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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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매시 다운가능
126p
11.3 MB
기타종교
이용기 저(著), 오성산도장 엮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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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사모신정기(高師母神政記) 가로쓰기판 #강증산 상제님의 도통(道統)을 이어받으신 고판례(高判禮) 수부님(首府任)의 행적을 기록한 경전 #삼례 도장의 이용기 종도님께서 구어체로 꾸밈없는 증언을 기록한 경전 #고사모신정기는 본래 이용기 종도님에 의하여 무신(戊申)년에 펜글씨 본으로 하여 세상에 나왔으나 활자화 되지 못하다가 오성산 도장에서, 먼저 세로쓰기 판형 그대로 영사본(影寫本)을 만들고, 다시 현대 독자들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가로쓰기 판형으로 모사본(模寫本) 만들었습니다. #고사모신정기에는 고성후비(高聖后妃)님의 수부사명(水府司名) 공사(公事)가 있습니다. # 또 고사모신정기에는 고민환(高旻煥) 종도의 강태공(姜太公) 도수(度數)가 나와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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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차
8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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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전라남도 담양군 [3]
2. 二十八歲(28세), 3. 天地大業(천지대업)을 네게 맡기리라 [3]
4. 化天(화천) [3]
5. 布敎门(포교문)을 通開(통개)하여, 6. 藥藏(약장)과 法几(법궤) [4]
7. 芙容驛(부용역) [4]
8. 同宗門(동종문) [4,5]
9. 5간 칠양 교당, 10. 고씨부인이라 칭하다 [5]]
11. 천지공사를 시행하겠노라. 12. 9회 치성을 정하시니라 [5]
13. 갈라면 갑시다 어서 갑시다 [5,6]
14. 사방 60리 지령기운 [6]
15. 十二日輪(12일륜) [6,7]
16. 大匏子와 여한 명성이 출현한지라. 17. 잘 눌르면 도백지지도 장차 멀다. [7]
18. 병인년 9월, 十二方位(12방위)의 十二動物(12동물) [7,8]
19. 田永叔(전영숙)이가 소를 몰고 갈시 [8], 20. 찰방에 똥단지나 될란지 [9]
21. 選任(선임)된 敎徒名單(교도명단) [9] 22. 자네는[師母] 侍天主(시천주)을 익소 [9] 23. 萬人之父母(만인지부모) [9]
24. 이난 聖主(성주)를 모시는 公事(공사)로다 [10]
25. 世界巡理(세계순리)의 責任(책임) [10] 26. 仙儒(선불유)의 근본을 차저 [10] 27.藥藏(약장)과 几人(궤인) [10]
29. 天地陰陽(천지음양)굿시라야 하나니 [10] 30. 염장은 中央土(중앙토)자리라 [10,11]
31. 日本人(일본인) 蒼岡(창강) [11], 32. 내손이 다순고 [11]
33. 빨리 나가 大門(대문) 다더라 [11] 34. 小倉(소창)이라는 者(자) 得病(득병)하야 [12] 35. 太公(태공) ∧ 姜太公(강태공) [12]
36. 내 몸일지라도 내 마음대로 할 수가 없난 일이요 [12]
37. 親睦契(친목계)를 組織(조직)한바 [13]
38. 平生(평생)을 修道(수도)하겠느냐 [13], 39. 이난 彌勒(미륵)이 更生(갱생) [13,14]
40. 高旻煥(고민환) 次子(차자) [14] 41. 네 內者(내자)을 네게로 보내라 [14]
42. 彌勒山(미륵산)이 보인지라 [14] 43. 高旻煥(고민환)이 大倉(대창) [14]
44. 一心(일심)으로 修道(수도)한바 医統(의통)이 열리여 [15] 45. 너는 總角(총각)을 免(면)할지어다 [15]
47. 藥(약) 먹을 돈있느냐 [15] 48. 天理敎(천리교) 先生(선생) 小蒼(소창) [15,16]
49. 子息(자식)이나 만이 두면하지 [16]
50. 글 좀 일그라 [16] 51. 只今(지금)만 子息(자식)이냐 52. 그시 三尾(삼미) 보이시거든 [16]
53. 너는 어서 더 크거라 [16,17] 54. 金道奉(김도봉) 父親(부친) 京七(경칠) [17] 55. 네 집에 다녀오노라 [17]
55. 네 집에 다녀오노라 [17]
56. 移種(이종) 비을 빌어보자 [17,18]
57. 그런 病(병)을 무엇하려 着手(착수)하였느냐 [18] 58. 金堤(김제) 芙容旅館(부용여관) [18]
60. 李承瑞(이승서)가 광사 [19]
61. 허수아비를 만들어 [19] 62. 부채를 使用(사용)하라 [19] 63. 日本人(일본인) 福田(복전) [19]
64. 日本人(일본인) 病(병)을 잘 고치겄느냐 [19,20] 65. 子息(자식)이나 많이 나야겠구나 [20]
66. 金時用(김시용) 妻(처) [20] 67. 어찌 눈 하나는 감고 있는고 [20] 68. 朴正玉(박정옥) 妻(처) [20,21]
69. 하늘 할머니 感謝(감사)합니다 [21]
70. 普天敎(보천교)의 餓死神明(아사신명) [21,22]
71. 네 집 病(병) 네가 고치지 [22] 72. 普天敎(보천교) 死亡神(사망신)으 解寃(해원)의 말삼 [22]
73. 沃溝(옥구) 戌山里(술산리) [22] 74. 金在圭(김재규) 次男(차남) [23]
75. 東西南北(동서남북) 四方(사방)을 巡面(순면)하라 [23] 76. 裵春花(배춘화) 積病(적병) [23]
77. 그대의 形容(형용)이 었지 그리 초조하뇨 [ 78. 肩臂瘡毒(견비창독) [24] 79. 姜七星(강태공) 80. 李高山(이고산) 妻(처) 腹痛(복통) [24]
81. 그저 두면 눈을 버리겠으니 [24] 82. 辛未(신미), 龍華洞(룡화동)으로 移居(이거) [24] 83. 灵(령)으로서 師母(사모)께서 藥(약)을 일어주시는데 [24]
84. 首婦(수부)일을 보라 [24,25]
85. 泰仁(태인) 居住(거주) 二歲(2세) 幼児 [25] 86. 朴蓮順(박련순) 四歲時(4세시) 손님으로 [25]
90. 너희들 生覚(생각)대로 처리하라 [25] 91. 鷄竜山(계룡산)이 어디냐 [25,26]
92. 鷄竜山(계룡산) 頭下(두하)에서 [26,27]
93. 노루가 늘거면 고랑이가 된단다 [27]
94. 네가 아러서 하여라 [27] 95. 너이들 心灵(심령)대로 治病(치병)하라 [27] 96. 獐담(장담)
97. 갓구나 영갓구나 [27,28]
98. 北方山(북방산)에서 고랑이 [28]
99. 二四六八十의 二四六八을 除外(제외)라 [28]
100. 너이들 意思(의사)대로 처리하여 보아라 [28,29]
103. 그 敎籍(교적)을 가져오라 [29,30]
104. 뱃구나 하시며 이 아이가 뱃구나 [30]
107. 지랄마라 바루 가거라 [30] 108. 西神司命 水府司命 [31]
109. 実果(실과)를 사가지고 오라 [31]
110. 白碁(백기) 三介(3개) [31]
111. 斯心(사심:기심)치 아니하면 法師(법사) 되나니라 [31,32] 112. 壽南(수남)에게 電報(전보)를 発
113. 蔡士興(채사흥) 孫子(손자), 絶命(절명) [31]
116. 개 쓸개을 먹이라 [33]
119. 羊牛(양우) 三千(삼천) 매여노코 [33]
121. 남의게 척지지말라. [34] 122. 益山(익산) 彌勒山(미륵산) [34]
123. 白碁(백기)는 即(즉) 우리蒼生(창생)의 道数(도수)라 [34]
124. 格物(격물)리 道通(도통)이니라 [34,35]
127. 乃元(내원)이 医統(의통)을 바더 [35]
130. 李震黙(이진묵)의게 大佛(대불)의 度數(도수) [35]
131. 中央(중앙) 黃竜旗(황룡기) 下(하)에 [35]
132. 天使任(천사님) 墓閣(묘각) [36]
134. 五聖(오성)의 氣灵(기령)을 配合(배합) [36]
137. 말짜드시 틈이 없시 짜노았으니 [36]
140. 宋炳雨(송병우) 妻(처) 血積病(혈적병) [37]
144. 連壽法(련수법)을 利用(이용)하라 [37]
146. 새우젓 三(세)단지 [38]
149. 黃京洙(황경수)는 시두손님으로 [38,39] 150. 黃一奉(황일봉) 母(모) [39] 151. 金完山(김완산)은 뇌점病(병) [39] 152. 을해년 9월, 너 速(속)히 가서 治病(치병)하라. [39]
153. 玉石(옥석)이 진토중에 들엇스니 [39]
154. 먼저 그 사람으게 붓터있는 척신을 물리치시고 [39], 155. 내가오면 甑山(증산)도 오시리라 [39,40]
156. 五聖山(오성산)에 葬禮(장례) [40]
157. 記念致誠(기념치성)을 奉行(봉행) [40]
고사모신정기(高師母神政記) 가로쓰기판
#강증산 상제님의 도통(道統)을 이어받으신 고판례(高判禮) 수부님(首府任)의 행적을 기록한 경전
#삼례 도장의 이용기 종도님께서 구어체로 꾸밈없는 증언을 기록한 경전
#고사모신정기는 본래 이용기 종도님에 의하여 무신(戊申)년에 펜글씨 본으로 하여 세상에 나왔으나
활자화 되지 못하다가 오성산 도장에서, 먼저 세로쓰기 판형 그대로 영사본(影寫本)을 만들고,
다시 현대 독자들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가로쓰기 판형으로 모사본(模寫本) 만들었습니다.
#고사모신정기에는 고성후비(高聖后妃)님의 수부사명(水府司名) 공사(公事)가 있습니다.
# 또 고사모신정기에는 고민환(高旻煥) 종도의 강태공(姜太公) 도수(度數)가 나와 있습니다.
오성산 도장 출판부:
오성산(五聖山) 도장(道場)은 1933년 고성후비(高聖后妃)님께서 오심으로서 성립되었습니다.
"오성산 도장 출판부"는 강성상제(姜聖上帝)님과 고성후비(高聖后妃)님의 여러 경전을 쉽게 구하여 볼 수 있도록
노력하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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